사이클 "내 일상이 빛나는 힐링 드로잉" 일상툰 그리기 클래스 후기
사이클에서는 취미생활이나 부업에 대한 다양한 온라인 강의를 들을수 있습니다.
프로젝트를 완료하면 전액 환급해주거나 쿠폰을 발행해주기 때문에, 동기부여가 잘 되서 끝까지 포기하지 않게 되고 배운걸 적어도 한번은 써먹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제가 들었던 이모티콘과 일상툰 강의의 경우, 높은 수준의 기술이나 지식을 얻을 수 있다기보다는 원하는 분야에 대해 시작할 수 있는 출발점 정도가 되는 것 같습니다. 알려준걸 가지고 자신이 얼마나 연습하고 써먹느냐에 따라 클래스의 만족도가 갈릴 것 같아요.
저는 어느정도 만족하는데요, 특히 일상툰의 경우, 마음지도를 통해 일상을 관찰하고 소재를 찾는 게 좋았고, 나를 들여다 보며 캐릭터화 하는 과정도 즐거웠습니다. 그날 하루 있었던 일과 내가 느낀 감정 생각을 정리해보면서 마음을 다독이는 힐링의 시간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평소 그냥 끄적거리던 낙서가 부족하게나마 스토리로 표현될 수 있었어요.
마음처럼 그림이 표현되지 않아 답답하기도 했지만 그래도 일상툰 하나를 완료했다는 것에 일단 스스로 뿌듯함을 느꼈습니다..ㅎㅎ
일상툰 클래스의 강사님은 <오늘은 달다. 어제는 지랄맞았지만,> 의 작가 달다님 이세요. 차분하고 또박또박 설명해주시고 필요한 강의안과 자료도 올려주셔서 좋았습니다.
혹시 낙서하는 걸 좋아하시거나, 일상을 만화로 표현해보고 싶으신 분은 클래스가 분명 도움이 되실거라고 생각해요. 이상 내돈내산 이지만, 목표달성 프로젝트 과제를 위한 후기였습니당.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