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책 소개] 피드 포워드 / 애덤 그랜트
피드백하지 말고, 피드포워드 하라!
피드 포워드의 기본 개념은 바꿀 수 없는 과거보다는 바꿀 수 있는 미래에 에너지와 주의를 집중할 때 최선의 성과를 도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과거의 시제로 제공되는 전통적인 피드백 방식은 비판적으로 생각하며, 부정적인 행동과 믿음을 만들어 내고 성장 가능성을 줄입니다.
반면 피드포워드는 미래에 초점을 맞추고, 그가 가진 잠재력에 대해 이야기 합니다. 긍정적인 대안의 대립을 이끌어 또 다른 아이디어를 자극합니다. 이러한 방식은 사람들을 막다른 골목으로 몰지 않고, 모퉁이를 돌아 새로운 곳을 향하도록 만듭니다. 받는 이에게 자율성과 주도력을 줘서, 책임감을 느끼며 능동적으로 변화를 이끌어 나가게 합니다. 이렇듯, 피드포워드는 듣는 사람의 장점과 미래의 가능성에 집중하고, 낙관주의와 기회를 극대화 하게 됩니다.
리더가 피드포워드를 할 경우, 팀원들의 신뢰를 높이며 주도적으로 일을 하고 싶은 동기를 불러 일으킵니다.
내가 나에게 피드포워드를 할 경우, 긍정적으로 나 자신과 대화를 이끌어가며, 실수도 덜 하고 더 나은 경영능력을 발휘하게 됩니다.
피드포워드는 자율성을 키우고 조직과 자신에 대해 더 나은 경영을 하는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피드 포워드는 상대에게 원하는 노래를 써보라고 하고 한 발 물러서 있는 것과 같다. 그 다음 상대가 멜로디를 연주하도록 한다. 올바른 기대치를 바탕으로 적절한 양의 자원을 제공하고, 좋은 의도를 전달하면 피드포워드를 들은 사람은 최고의 음악을 작곡할 용기와 자신감을 얻을 것이다." <책 중에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