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을 쓸 때, 3가지를 기억하세요.
Simple, Teasing, Short
짤막한 데 핵심이 담긴 것. 바로 그 콘텐츠를 클릭합니다.
먼저, '쓸데없는 조사' 무조건 버려라.
'죽기 전에 꼭 가봐야 할 전세계의 황홀한 여행의 핫 스폿 7곳'
쓸데없는 조사를 버려 봅시다.
'죽기 전 꼭 가봐야 할 전세계 황홀한 여행 핫 스폿 7곳'
훨씬 간결합니다.
'설명적 서술어'도 사족이다.
'~에 가봤더니 OOO가 있더라' 에서
차라리 설명하는 서술어 'OOO가 있더라'를 빼고 '...'으로 바꾸는게 낫습니다.
'~에 가봤더니...' 로 바꾸면?
"어라? 가봤더니 어떻다고?" 하며 사람들이 누릅니다. 궁금증 유발!
제목에서 내용을 다 드러내면 안됩니다. 결정적인 건 가려야 합니다.
단,
짧게 줄일 때 기억할 것은
키워드는 버리면 안된 다는 것입니다.
키워드는 지키며
짧게
궁금증을 유발하는 제목이
클릭을 유발합니다!
*위 내용은 책 <100만 클릭을 부르는 글쓰기>를 바탕으로 쓰여졌습니다.
(어투는 책과 조금 다를 수 있어요.)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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