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사이클 "내 일상이 빛나는 힐링 드로잉" 일상툰 그리기 클래스 후기

by 흰둥이언니 2020. 10. 19.

사이클에서는 취미생활이나 부업에 대한 다양한 온라인 강의를 들을수 있습니다.

프로젝트를 완료하면 전액 환급해주거나 쿠폰을 발행해주기 때문에, 동기부여가 잘 되서 끝까지 포기하지 않게 되고 배운걸 적어도 한번은 써먹는 장점이 있습니다.

다만 제가 들었던 이모티콘과 일상툰 강의의 경우, 높은 수준의 기술이나 지식을 얻을 수 있다기보다는 원하는 분야에 대해 시작할 수 있는 출발점 정도가 되는 것 같습니다. 알려준걸 가지고 자신이 얼마나 연습하고 써먹느냐에 따라 클래스의 만족도가 갈릴 것 같아요.

저는 어느정도 만족하는데요, 특히 일상툰의 경우, 마음지도를 통해 일상을 관찰하고 소재를 찾는 게 좋았고, 나를 들여다 보며 캐릭터화 하는 과정도 즐거웠습니다. 그날 하루 있었던 일과 내가 느낀 감정 생각을 정리해보면서 마음을 다독이는 힐링의 시간이 되었던 것 같습니다. 그리고 평소 그냥 끄적거리던 낙서가 부족하게나마 스토리로 표현될 수 있었어요.

허접한 일상툰..ㅎㅎ

마음처럼 그림이 표현되지 않아 답답하기도 했지만 그래도 일상툰 하나를 완료했다는 것에 일단 스스로 뿌듯함을 느꼈습니다..ㅎㅎ 

일상툰 클래스의 강사님은 <오늘은 달다. 어제는 지랄맞았지만,> 의 작가 달다님 이세요. 차분하고 또박또박 설명해주시고 필요한 강의안과 자료도 올려주셔서 좋았습니다.

 

혹시 낙서하는 걸 좋아하시거나, 일상을 만화로 표현해보고 싶으신 분은 클래스가 분명 도움이 되실거라고 생각해요. 이상 내돈내산 이지만, 목표달성 프로젝트 과제를 위한 후기였습니당. 감사합니다:)

댓글